미국 신생아 뉴본 New Born 사진 추천& 후기 (퀄리티 & 가성비 최고) 스윗미, Sweet photography, 가격정보 포함
안녕하세요 오늘은 뉴본 사진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미국 사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미국에서는 스튜디오나 작가 사진이 정! 말! 비싸요!!!! 사진이 너무 비싸지만 또 갓 태어난 아기의 뉴본 사진은 꼭 찍어주고 싶어서 정말 고민하고 여기저기 찾아봤었는데요. 일단 제가 가지고 있던 기준은
1. 출장 가능- 1-2주 된 아기를 데리고 스튜디오를 가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
2. 한 두 컨셉이 아닌 더 다양한 컨셉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
3. 엄마 아빠와 같이 찍는 사진 포함
제가 로컬 스튜디오에서 가격을 대충 알아봤을 때는 1-2컨셉만 해도 $500-$800 정도를 생각해야 했었어요.
미국은 컨셉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주는 사진 장수로 가격을 책정하기도 합니다.
보통 10개-20장 정도 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가격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4시간 정도 하고요.
제가 여러 곳을 따져보고 고른 곳은 SWEET ME photography라는 곳입니다! 신생아 전문 사이트로 딱 신생아 촬영만 하는 만큼 매우 전문적입니다!
https://sweetmephotography.com/
Newborn Baby Photography - Sweet Me Photography
Specializing in NEWBORN PHOTOGRAPHY Sweet Me Photography is an in-home newborn photography service capturing beautiful portraits of your baby's first days in the safety and comfort of your home. Don't leave the house with your new baby - Sweet Me brings th
sweetmephotography.com
사진 먼저 보고 가실게요! 사이트에서 다른 인종별 다양한 샘플 구경할 수 있고요. 아래 사진은 저희 아가의 셀렉전 사진이라 출처 표시되어 있는 버전입니다! 테니스 나이키 사진과 네 번째 초록색은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던 의상이고, 그 외에는 다 작가가 가져온 소품이에요! 누워있는 곰돌이 사진도 저희의 최애입니다!
백그라운드, 머리 소품 의상 다 작가님이 가져오십니다!
먼저 쉽게 말해서 여기는 체인점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본사에서 각 지역에 있는 작가들과 연계를 해서 교육시키고 소품을 제공하는 식인 것 같아요. 다른 로컬 작가들은 포트폴리오에서 나오는 사진이 확실히 그 작가가 찍은 것임을 알 수 있지만, 여기는 워낙 많은 작가가 전국적으로 있어서 저에게 지정될 작가가 잘 찍는지가 걱정이 되었고, 또 그 작가가 어떤 소품들을 가지고 있는지도 걱정이 되었었어요. 그러나 직접 해보니 교육이 정말 잘된 작가들이고 또 정해져 있는 틀이 있어서 퀄리티를 차이가 거의 없을 것 같다는 것이 경험해본 후 저의 생각입니다.
그러면 더 자세하게 장단점과 후기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점
1. 소품이 정말 많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각 지역마다 사진작가가 다 다르기 때문에 저에게 지정된 작가가 가지고 있는 소품이 무엇이 있을지 걱정도 많았는데요. 사이트에 나온 모든 컨셉을 다 작가들이 동일하게 가지고 있었습니다. 작가가 와서 소품을 고를 수 있도록 보여줬는데 정말 모든 것이 있었어요! 그래서 여기서 한다면 미리 사이트를 보고 원하는 컨셉을 골라두는 것도 팁입니다!
2. 촬영할 수 있는 컨셉이 많음! 8+a
기본적으로 8가지의 컨셉을 고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본 가격에 포함되어 있는 것도 8장이기 때문이죠.
8장에 $395이고 추가로 사진을 선택하고 싶은 경우에는 추가 금액이 있습니다!
저희 같은 경우에는 작가가 가지고 있는 소품 8 컨셉 + 부모님과 같이 찍는 사진 + 저희가 준비한 의상 2벌
총 11가지 컨셉이나 찍었어요. 다른 곳은 주로 1-2 컨셉에 $500이 넘어갔던 만큼 가성비가 정말 좋았습니다!
3. 아기 다루는 교육이 정말 잘 되어 있음
2주 된 아기와 촬영하는 것이 정말 긴장이 되었었어요! 부모인 저희도 아직 잘 다룰 줄 모르는 아기였는데, 정말 전문가인만큼 다양한 진정시키는 기법으로 아기를 편안하게 해 주었어요. 특히나 촬영하는 곳 밑에 쿠션 세팅을 매우 편안하게 해 주어서 아기도 편안했고, 저보다 훨씬 더 아기 진정을 잘 시키면서 사진을 전문적으로 찍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감동 포인트였어요! 중간에 아이의 컨디션을 봐서 휴식 시간을 갖자고 아기 수유하고 올 수 있도록 시간도 주었습니다.
4. 시간이 길다.
2.5-3.5시간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시간인데요. 여기는 일단 시간당 더 추가로 금액이 붙기보다는 원하는 컨셉을 다 찍을 때까지 사진을 찍어주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총 4시간 촬영을 했더라고요. 다른 곳 보면 1-2시간이라고 되어 있는데 신생아를 데리고 어떻게 그렇게 짧은 시간 안에 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들어요. 그리고 사진 장수로 가격에 책정되기 때문에 컨셉은 시간 내에서 무한대로 찍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았어요.
5. 가격, 가격, 가격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11컨셉을 4시간 안에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좋았고, 그에 비해 가격도 정말 저렴했어요. 그러나 저희는 결국 사진수를 추가하면서 추가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총 58장을 받았고, 저희는 그중 12장을 선택하였습니다.
8장은 기본 $395에 포함이었고, $100 더 내고 4장을 추가하였어요.
단점
그러면 단점으로는
1. 어느 작가가 올지 모른다
체인? 과 같은 방식이라 어느 작가가 올지 모른다는 것이 단점일 수 있겠어요. 홈페이지에서 보는 포트폴리오가 저에게 지정된 작가가 아닌 만큼 조금 긴장이 되긴 했어요. 홈페이지 말고 스윗미 페이스북에 가면 각 지역마다 본인이 지정된 작가 추천글이 있기도 해서 만약 본인 지역에 후기가 있다면 조금 더 안심할 수 있겠죠? 제가 있는 지역 후기는 없어서 저는 당일까지 걱정이 많았어요.
2. 소품이 한정되어 있다?
당일에 봤을 때는 소품이 너무 많아서 만족했는데, 개인작가가 아니고 체인인 만큼 소품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계속 기본템들을 활용하는 것 같았어요. 그래도 저는 다 너무 만족했었어요!
그러면 뉴본 사진 이쁘게 찍으시길 바라며, 다음 글에서는 뉴본 사진 꿀팁을 다루려고 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