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디의 개인적인 이야기/해 먹는 이야기

[다이어트 레시피] 당근 샌드위치/ 프랑스식 당근라페

by 초록 하나디 2021.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시피로 찾아왔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흔하게 찾을 수 있는 레시피보다는 쉽게 떠오르지 않고 또 제가 자주 해 먹고 싶은 메뉴들은 기록용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요즘 저희 부부가 나름의 다이어트를 하고 있고, 또 장기적으로 여행을 갈 예정이어서 냉장고털이를 하려고 

인터넷에 '당근 요리' 라고 쳤다가 발견한 레시피입니다.

 

'당근 라페 ' carrot rapé'

프랑스식 당근 샐러드로 외국 사이트에는 많은 레시피가 나오더라고요. 

그중에서 당근라페로 샌드위치를 해 먹는 것을 보니 너무 맛있어 보여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당근 샐러드 준비물

-당근 1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1.5스푼

-레몬즙 1스푼

-설탕 반스푼

-소금 조금

-홀그레인 머스터드 2/3스푼

-파슬리

샌드위치 준비물

-계란

-로메인

소스

-마요네즈 2스푼

-꿀 1스푼

-머스터드 1스푼

 

1. 먼저 당근을 채 썰어야 하는데 저는 채 써는 것보다 얇고 슬라이스 된 것이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감자칼을 사용해봤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바닥에 대고 슬라이스 하면 보다 쉽게 그 밑의 모양처럼 당근을 슬라이스 가능합니다!

저는 저 식감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2. 당근을 썰어준 뒤 소금 간을 해서 절여준 다음에 물을 빼줍니다.

3. 올리브 오일 1.5스푼에 레몬즙 1스푼, 설탕 반 스푼, 홀그레인 머스터드 2/3스푼을 섞어서 설탕이 잘 녹으면 당근과 함께 잘 섞어줍니다! + 파슬리를 썰어서 얹어줘야 하는데 저는 까먹었습니다 ㅠㅠ

 

이렇게 하면 샐러드는 끝이에요! 엄청 쉽죠?

샌드위치는 샌드위치 빵에 샐러드 +계란후라이 +로메인+위에 언급한 황금비율 소스를 발라주면 됩니다 (마요네즈 2스푼, 꿀 1스푼, 머스터드 1스푼)

 

저는 제가 직접 키운 로메인을 넣었어요! 싱싱해 보이지 않나요?

재료를 다 얹고 나서 랩에 잘 쌓아줍니다.

그러면 이런 비주얼이 나와요! 당근을 많이 넣어주는 게 맛있고, 저는 계란 프라이는 두 개를 넣었습니다.

남편 도시락으로 안성맞춤입니다. 

당근 샐러드라니 맛이 궁금하시나요? 간단하고 정말 맛있으니 꼭 해 드시길 추천합니다!

그냥 샐러드로 드실 때는 삶은 계란을 슬라이스에서 얹어준 다음 같이 먹으면 정말 잘 어울리고 다이어트에 최고입니다! 닭가슴살이랑도 정말 잘 어울려요! 다이어트 오래하시면 정말 항상 먹는 계란과 닭가슴살이 질리기 마련인데 이렇게 특이한 샐러드와 함께 하면 조금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나중에는 당근도 텃밭에서 기르고 있으니 직접 만든 당근으로 해 먹어 보려고요! 저의 텃밭 농사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너무 간단하고 쉽고 또 맛있어서 자주 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다이어트/건강식 당근 샌드위치 한번 만들어보세요!


저의 롱아일랜드 생활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방문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