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에서 살아남기/롱아일랜드 여행

뉴욕 롱아일랜드 최고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명소-Jones Beach State Park- 정확한 스팟 공유

by 초록 하나디 2022. 7.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운이 많이 남아있는 채로 미국 독립 기념일 뉴욕 불꽃놀이 명소를 소개하려고 글을 씁니다!

작년에는 맨해튼에서 다리 건너편도 아니고 바로 앞에서 불꽃놀이를 봤는데 가깝긴 했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고 건물에 약간 가려져서 정신이 없었어요. 즐거운 경험이긴 했습니다! 작년에는 심지어 엄청나게 리서치를 해보고 좋은 스팟을 찾아서 간 것이었는데 말이죠. 맨하탄 스팟 관련 글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1년 뉴욕 맨하탄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장소 New York Fourth of July Firework Viewing area

 

2021년 뉴욕 맨하탄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장소 New York Fourth of July Firework Viewing area

안녕하세요! 2021년 뉴욕 불꽃놀이는 코로나를 극복한? 기념으로 어느 때보다 더 크게 할 예정이라는 Macy's (뉴욕 불꽃놀이 행사 주최 기업)의 광고가 유명하죠. 그러면 오늘은 불꽃놀이 장소에 대

chorokhanadi.tistory.com


올해는 출산 예정일을 10일 남겨두고 있었기 때문에 집에만 있을 생각이었는데, 그냥 즉흥적으로 집 근처 불꽃놀이 장소를 검색해서 갔는데 결과는 정말 대성공이었습니다. 보는 내내 너무 감동적이어서 왜 작년에 힘들게 맨하탄에서 봤는지 서로 계속 얘기도 했어요.

맨하탄에서는 작년에 너무 사람들이 모여 있어서 인터넷은 물론이고 일반 전화도 안 터졌던 기억이 있어요.

Jones Beach State Park는 Nassau County에 있는데 Suffolk County에서도 멀지 않은 위치에 있어요. 롱아일랜드 중간 즈음에 있어서 롱아일랜드 어디서나 접근이 쉬운 것 같아요. 올 해는 9:30pm에 시작한다는 것을 확인하고 갔는데, 매년 같은 시간대에 진행하는 것 같아요. 저희는 사실 불꽃놀이만 보러 간 것이라 캠핑 의자만 들고 갔는데 약 7:30 즈음에 도착하니 이미 엄청 많은 사람들이 바다에서 수영을 엄청하면서 독립기념일을 즐기고 있었어요.


사진을 보시면 존스비치가 매우 길게 이어져 있어서 여유로우면서도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에 도착하자마자 기분이 좋았어요. 9:30까지 뭐하지?라고 고민했던 것이 무색하게 가만히 앉아서 바닷바람을 즐기면서 사람 구경하니 시간이 금방 갔어요!

 

그렇다면 불꽃놀이 스팟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저희는 먼저 Jones Beach State Park 공식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었습니다. 

http://jonesbeach.com/index.php?option=com_content&view=article&id=447:july-4-fireworks-spectacular&catid=60:events-2015&Itemid=100055

주차는 어디에?

사이트에 보면 Free parking will be available starting at 5:30 p.m. in the visitor and "P" lots under the Empire State Plaza, and the Grand Street and Elk Street lots.이라고 나오는데, 저희는 free parking을 쉽게 찾지는 못 했어요. 대신에 field가 여러 곳이 있는데, 중심부에서 가까운 Field 4,5는 이미 주차장이 다 차 있어서 저희는 그래도 비교적 가까운 Field 6에 Parking을 했습니다. 워낙 넓은 곳이라 주차할 곳을 찾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주차비는 단 $10! 엄청나게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고 바다와 가깝다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싼 가격입니다! 

그외에 놀거리 먹거리가 있나? 음식 파는 곳? 화장실?
바다 쪽에 기본적인 맥주와 해물 튀김과 버거 등을 파는 곳이 있고, 화장실도 꽤나 잘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중심부 쪽으로 가다 보면 독립기념일이라 그런지 푸드트럭도 몇 개 보였어요. Gyros와 Taco 등을 팔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맥주나 음료를 안 챙겨가서 너무 준비성이 없었다고 생각했는데, 맥주 파는 곳은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놀거리는 바다 외에는 없지만 바다 자체가 엄청난 놀거리겠죠?

준비물: 음료수, 간식, 따뜻한 옷, 캠핑 의자

준비물은 대략 간단하게 적어보았는데요. 돗자리나 깔 것이 있어도 되겠지만 대부분 비치체어나 캠핑 의자를 가져가서 보는 분위기고 그게 훨씬 편하기 때문에 캠핑 의자는 필수 인것 같아요! 이 날도 29도씨까지 올라가는 날씨였지만, 뉴욕의 저녁은 역시 선선하고 바닷바람이 많이 불어서 꽤 추웠습니다! 따뜻한 옷은 필수!


정확한 불꽃놀이 장소?
저희는 정확한 불꽃놀이 장소가 나오지 않아서 답답했었는데, 대략 사이트에 나온대로 중심부 쪽 바다를 바라보는 위치로 자리를 잡았는데, 정말 기가 막히게 좋은 자리였어요! 사실 워낙 규모가 커서 웬만한 곳에서 잘 보일 것 같지만, 정확한 위치를 원하신다면 아래 지도에 제가 표시한 별표 스팟에서 터트리는 것 같았어요. 아마 맨하탄처럼 배에서 쏘아 올리는 것 같았습니다. 바다에서 쏘아 올리는 만큼 웬만큼 이 지도에서 보이는 모래사장에서는 다 보일 것 같았어요! 그래도 사람들이 많지 않으니 중심부에서 더 크게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희는 빨간 점 스팟에서 봤는데 정말 잘 보였어요. 위에서 말한 것처럼 필드 6에 댔는데도 5분 정도밖에 안 걸었습니다. 


9:27분이 되니 뉴욕주지사등 주요 인사의 간략한 독립 기념일 축하인사를 하고 9:30 정각에 불꽃놀이를 시작했어요. 라디오에서 이곳 행사를 라이브로 보내주면서 노래와 불꽃놀이를 같이 즐길 수 있었는데, 정말 노래도 신나고 디테일을 살려서 노래와 싱크 되는 불꽃놀이는 진짜 예술이었어요! 약 25분 정도 지속되는 불꽃놀이의 스케일은 정말 어마어마했고 또 구성이 너무 좋았어요. 롱아일랜드에서는 제일 규모가 큰 불꽃놀이인 이곳을 이제 고정적으로 독립기념일에 올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잘 보였는지 사진 몇장 보여드릴게요! 핸드폰으로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내년에는 아이와도 같이 올 예정인데, 주차도 어렵지 않고 사람들이 많지만 워낙 관리가 잘 되어 있고 수용 공간이 넓어서 아이들이랑 온 사람들도 엄청 많았고 편안하게 불꽃놀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롱아일랜드 근처에서 불꽃놀이 장소를 찾고 있다면 정말 단연코 Jones State Beach Park 추천 또 추천합니다!

무엇보다도 서서 보지 않고 바다에서 여유롭게 사람에 치이지 않고 볼 수 있다는 것, 주차도 쉽다는 점, 편리하면서도 너무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왜 여기서 안봐?

그러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한 Fourth of July 되시길! HAPPY 4th!!!!


저의 롱아일랜드 생활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방문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