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에서 살아남기/미국에서 출산, 육아

[미국육아] 미국 도서관 장난감 대여- 공공 도서관 활용하기 1

by 초록 하나디 2023.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도서관 장난감 대여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먼저 한국에는 국공립에서 장난감도서관이 있어서 매우 체계적으로 장난감 대여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장난감을 많이 사주는 것을 개인적으로 다양한 이유 때문에 좋아하지 않아요. (물론 키우면서 점점 바뀌고 있어요... 혼자 놀게 하는 방법은 장난감뿐... 육아는 역시 템빨) 

 

- 먼저 장난감은 한 때라 나중에 처치 곤란이기도 하고.. 물론 깨끗하게 쓰고 물려주는 방법도 있지만요.

- 환경적으로도 장난감이 다 플라스틱이고 해서 정말 좋지 않을 것 같고요.

- 집도 좁아서 장난감 과포화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고요.

- 또 너무 장난감을 많이 사주면 아기가 버릇이 나빠질까 하는 걱정도 있었어요.

- 무엇보다 돈은 한정되어 있죠....

 

그.러.나. 정말 엄마가 안 힘들고 혼자서 놀게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또 놀이를 통해서 많이 큰다는 것을 점점 배우면서.. 장난감의 중요성을 알게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장난감 서치도 엄청 열심히 하고 있어요! 좀 더 교육적이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장난감을 많이 검색중이니 나중에 다른 글에서 한번 다뤄보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미국에서도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미국 도서관들 참 잘되었는 것 알고 계시나요? 아기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참 다양하고 (한국판 문센- 다른 글에서 후기 남기겠습니다.) 책은 물론 장난감도 빌릴 수 있어요. 

어린이 도서관처럼 아기들이 놀 수 있는 공간들도 있고 말이죠.

 

아무튼 저희 도서관에서도 장난감을 빌릴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장난감 대여를 위해 도서관을 갔습니다!

구비하고 있는 장난감이 많아서 홈페이지에서 보거나 직접 가면 이렇게 큰 파일/ 바인더를 받아서 직접 고를 수 있었어요.

저희 도서관 장난감 대여 정책

1. 한번에 3개까지 대여 가능

2. 대여 기간 3주

3. 장난감은 연장 안됌

 

연장이 안되는 것은 아쉽지만, 또 반납하고 나중에 대여하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차근차근 아이의 연령에 맞는 장난감을 골라보았어요. 장난감이 종류는 많지만 또 현재 재고가 없을 수도 있으니 여유 있게 3개 이상의 장난감을 있는 포스트 잇으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먼저 사진도 있고 또 간단한 설명과 적절한 연/월령이 나와 있어서 참 좋았어요. 저는 아기가 6개월인만큼 6month+ up 아니면 12months 장난감을 위주로 보았습니다! 

 

제가 대여한 장난감들은 Rhythm Band, Sensory Blocks, What's inside box 이렇게 세개 였는데 장난감은 피스가 많으니 이렇게 그물에 잘 넣어서 가지고 갈 수 있었어요. 

Sensory blocks는 제일 기대를 했었는데, 실제로 꺼내서 사용을 하지 않았어요. 블록놀이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천으로 되어 있어서 잘 가지고 놀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을 했었어요. 그러나 천인 만큼 괜히 찝찝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무래도 매번 반납할 때 마다 빨것 같다는 생각이 안 들어서 ㅠㅠ 더더군다나 6개월 아기는 지금 모든 것을 입으로 넣는 시기라 잘 가지고 놀 수 있을 것 같았지만 그냥 꺼내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조금 더 크면 원목 블록을 사줄 예정입니다. 

 

이 점을 참고해서 다음번에는 천 소재보다는 플라스틱 소재로 제가 직접 닦아서 마음 편히 가지고 놀게 할 수 있는 장난감 위주로 대여해보려고 해요. 저는 아래 사진처럼 제일 잘 가지고 놀았던 음악 밴드 세트는 dreft 아기 장난감 물티슈로 열심히 닦아서 줬습니다. 

 

전반적으로 상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만 여러 아기가 쓰는 물건인 만큼 청결에 신경이 쓰인다면 잘 닦고 소독할 수 있는 종류로 빌리는 것도 좋겠어요. 

 

3개의 장난감을 대여해보니 더 장난감 도서관이 좋다는 것을 느꼈어요. 아기가 생각보다 발달이 너무 빨라서 잘 가지고 놀던 것도 금방금방 질리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정말 아기 마다 달라서 좋아하는 장난감이 다 다르기 때문에 아기가 어떤 장난감을 좋아하는지 모른채 소비를 하는 것 보다는 대여를 하니 이것 저것 빌려 보면서 아기 취향도 더 잘 알게 될 수 있고 또 다양한 장난감을 접해볼 수 있게 해줘서 좋았습니다! 

 

꾸준히 공립 도서관에서 장난감 대여를 해볼 생각입니다. 생각보다 큰 장난감들도 빌릴 수 있더라고요. 나중에는 아래의 장난감들도 꼭 빌려볼 예정입니다! 

 

그러면 다음에도 더 유용한 정보 가지고 오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