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에서 살아남기/미국에서 출산, 육아

미국 산후조리사 이모님의 강력 추천템과 브랜드! 나만 믿고 따라와! (미국맘 기준)

by 초록 하나디 2022.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임신 37주 차의 출산을 바로 앞두고 있는 미국 임산부 하나디입니다!

먼저 저랑 남편은 다른 글에도 언급할 예정이지만, 너무 많은 육아/출산 용품으로 대체 어떤 것을 어떻게 사야 현명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는데요. 이리저리 고민하면서 샀었던 물건들은 다른 글에 정리할 예정이고, 답정너로 그냥 이거로 사라고 산후조리사 이모님이 말씀해 주신 물건 리스트 공개합니다.

 

초보 엄마 아빠는 그냥 이거 사! 해주시니 너무 감사하기만 했어요! 더더군다나 이모님 스타일이 필요 없는 것은 과감히 버리고, 중요한 부분은 또 비싸더라도 사라고 해주시는 스타일이더라고요! 그리고 뉴저지/뉴욕 지역에서 꽤 오랜 시간 이 일을 하신 분이니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사라고 콕 집어준 물건들은 과감히 사기로 했습니다. 소소한 그 물건 리스트 공개합니다.

 

0.  분유 제조기- 브라비, 베이비 브레짜/ 분유 포트 -> 과감히 사지 말 것!

남편은 베이비 브레짜 등 분유 제조기/포트에 엄청난 욕심이 있었지만, 저는 집에 물건 늘리는 것을 너무 싫어해서 고민 중이었어요. 한국에서는 정말 없는 사람을 찾기 어려운 필수템이니까요. 이모님께 여쭤봤는데, 절레절레 과감히 필요 없다고 해주셔서 일단은 없이 올드스쿨로 이모님 믿고 사지 않으려고 합니다! 옛날에는 다 없이 했으니까요? 실제로 분유 제조기와 분유 포트 장단점을 보면 장점은 매우 편하다는 것 단점은 세척 등으로 나와요! 안 그래도 소독/세척해야 할 것이 너무 많은데, 하루에도 여러 번 쓸 이 제품들까지 청소하려면 너무 번거로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직 저희 신랑은 분유제조기는 포기하였으나 분유 포트는 계속 눈독 들이고 있긴 해서 이 부분은 경험해보면서 바뀔 수는 있을 것 같아요! 

 

2022년 분유포트 고르는법! 필독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

네이버에서 엄청난 폭풍 인기를 끌고 있는 이 글은 인기 분유 포트들이 광고와는 다르게 얼마나 위생적으로 안전하지 않은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두었어요! 세척의 어려움 등을 생각했을 때 과감히 편하지 않더라도 이모님 믿고 안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0. 젖병 소독기- 과감히 사지 말 것!

젖병 소독기는 정말로 사지 말라고 하셨는데, 그 이유는 너무 심하게 멸균하고 예민하게 하면 나중에 아이가 너무 예민해지고 배앓이/알러지 등 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거라고 했습니다. 이 부분은 저도 매우 동의했는데요. 

출산을 준비하면서 아기 세제도 따로 쓰고 아기가 닿는 모든 곳을 아기용 클리너로 닦고 하다 보니 언제까지 이렇게 할 수 있을까? 어차피 어른들과 바깥세상과 닿을 텐데 라는 생각을 하면서 회의감이 들긴 했어요! 열심히 아기장, 침대, 장난감 등을 특수 세제로 닦고 나서 금방 먼지가 앉는 것을 보면서 할 짓이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이모님은 100일까지는 물론 면역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고, 젖병, 젖꼭지를 열탕 소독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 이후에는 젖꼭지 정도만 열탕 소독하고 젖병은 그냥 찬물에 아이용 세제로 세척을 해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실제로 이유식도 시작하고 언젠가는 세척을 하게 될 텐데 너무 멸균을 강조하고 1년 가까이 소독기를 쓰는 엄마들 아기가 정말로 배앓이 등 알러지로 고생을 많이 하는 것을 봤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소독기 없이 100일간은 열탕 소독을 하고 그다음부터는 차차 세척으로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추천 받은 아이템들을 공유해볼게요! 

 

1. 젖병 꼭지- Dr. Brown Preemie Bottle Nipple (아마존 기준 6개 $12.99)

젖병꼭지는 아기 발달에 따라 다양한 레벨이 있는데, 제일 처음에 쓰는 신생아용인 preemie nipple을 꼭 꼭 꼭 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른 꼭지나 레벨을 사용해도 잘 먹는 것처럼 보이나 gas차고 배앓이하기가 쉽기 때문에 처음에는 이 꼭지를 사용하라고 하셨어요. 더더군다나 딸들은 아들보다 빠는 힘이 부족하니 이 꼭지가 더 중요하다고 했고요.


2. 물티슈- 99% Water wipes (아마존 기준 $34.8 12팩)

물티슈는 다른 브랜드들도 많이 쓰고 특히 미국에 있는 한국맘들은 코스트코 제품도 많이 쓰더라고요. 저도 그래서 그냥 무난하게 팸퍼스나 코스트코 제품을 사려고 했으나, 이모님이 비교적 비싼 Water wipes를 추천하셨습니다. 

여자 아이는 특히 발진에 예민할 수 있다고 물로 씻어 주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고 그다음 물티슈는 꼭 이것으로 강조했습니다. 비싸더라도 중요한 부분인 만큼 이 제품으로 정착하려고 합니다. 

3. 분유- Holle 홀레 오가닉 독일 분유 (가격은 대행업체에 따라 천차만별)

모유수유를 최대한 노력해보고 싶어서 수유 제품은 출산을 당장 앞둔 시점에도 구매를 하지 않았는데, 한동안은 아기의 양을 맞춰가는 시기라서 분유는 조금은 사두는 것이 좋다고 해서 사기로 했습니다. 더더군다나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는 미국 분유 부족 문제로 추천받은 분유를 사두기로 했어요. 

 

저희는 독일 분유 압타밀, 힙, 그리고 시밀락 정도를 많이 먹이는 것으로 봤었는데, Holle 홀레 제품을 추천해주셔서 조금 생소했습니다. 찾아보니 organic 제품이고 힙 분유와 같은 회사에서 나오지만 프리미엄 분유인 것 같았어요. 분유는 정말 중요하고 꼭 organic인 Holle 제품을 먹여라라고 하셔서 이것도 미국에서 구하기가 어렵고 가격도 비싸지만, 몇 통 주문했어요. 이모님은 염소 우유가 소 우유보다 더 좋지만, 안 받는 아기가 있기도 하다고 해서 염소 하나 소 하나? 이렇게 먼저 주문해두었습니다. 분유 가격 보니 ㅎㅎㅎㅎ 모유가 잘 나오기만을 바라고 있습니다....^^;  

아마존 가격을 캡처해두었으나 저는 다른 사이트에서 주문했어요! 아마존이 편리하지만 결코 싸지 않다는 것 미국에 계신 분들 이제 다 아시죠? 독일 사이트에서는 한통에 8유로인 것에 비하면 미국 대행 사이트들은 주로 $25-40 사이라 미국에서는 가격이 매우 비싸게 책정되고 있는 것 같아요 ㅠㅠ 

 

4. Bottle Drying Rack- Phillips Avent (아마존 기준 $17.79)

주로 OXO 브랜드를 많이 써서 그것으로 주문하려고 했었는데, 쓰기 편하고 세척 편한 것으로 추천해주셔서 그냥 아묻따 이 제품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아직 안 써보았지만,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고 세척이 용이할 것 같아서 마음에 들어요. 

5. step stool 수유용 스툴 (이케아 $7.99)

멋진 수유 의자가 있다면 좋겠지만, 저희는 수유 의자를 따로 구입하지 않았어요. 집안에 자리만 차지만 할 것 같아서요. 물론 한국 맘들은 이쁘고 편한 수유 의자를 필수로 구입하는 것 같아요? 수유 의자가 하나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산후조리사 이모님이 사전 미팅 때 오셔서 수유 공간은 직접 가구를 옮겨가면서 만들어주셨어요! 수유 공간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지금은 안방에 수유를 할 수 있는 컨디션이 되지 않다고 하면서 말이죠. 

 

저희는 따로 의자는 사지 않고 책상 의자로 쓰던 뒤에 받침이 있는 의자를 사용하기로 하였고, 수유용 스툴은 안정적인 수유를 위해 꼭 필요하다고 하면서 이케아 저렴이 제품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약간 디자인/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저에게 맘에 드는 제품은 아니지만 곧 무쓸모가 될 테니 그냥 추천해주시는 저렴이를 사기로 했습니다!

 

저처럼 굳이 짐을 늘리고 싶지 않은 분들이라면 기존에 있는 소파나 의자에서 스툴만 저렴이로 사서 쓰시면 될 것 같아요! 

6. 족욕기 & 좌욕기 (아무데서나 사 그렇지만 필수!)

먼저 족욕기는 저희는 H mart에서 샀는데, 아마존에도 많으니 찾아보시면 될 것 같고요! 좌욕도 중요하다고 강조하셔서 

좌욕기는 병원에서 달라고 하기로 했습니다! 

 

이모님 말로는 미국 병원도 예전 같지가 않아서 예전에는 정말로 이것저것 물건들을 다 줬는데 이제는 요구해야 겨우 준다고? 하시더라고요? 열심히 병원에서 물건들 받아와서 병원에서 주는 아이템들도 한번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그럼 이모님 추천템들은 여기까지 하고 더 많은 정보들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의 롱아일랜드 생활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방문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