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에서 아기 용품을 살 수 있는 사이트의 베이비 레지스트리 혜택과 웰컴박스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다양한 사이트에서 레지스트리 (위시리스트)를 등록하면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미국 문화가 원래 결혼식도 레지스트리를 만들어서 지인들에게 공유하고 꼭 필요한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실용적인 목적에서 이러한 레지스트리 문화가 생겼는데요.
저희는 지인들에게 공유용이 아니라 혜택을 받고 또 리스트를 만들어서 체계적으로 물건을 사기 위해서 베이비 레지스트리를 만들었습니다. 먼저 다양한 사이트에서 베이비 레지스트리를 만들 수 있지만, 저희는 딱 세 군데 Target 타겟, Buy Buy Baby, Amazon 아마존 이렇게 만들어서 혜택을 받았어요. 월마트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더 베이비 레지스트리를 등록하고 웰컴박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이렇게 세군데만 선택한 이유는 웰컴박스를 받기 위해서는 일단 한번 주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각 사이트마다 주로 두 번까지 전체 주문 가격에서 할인을 해주는데, 너무 많은 사이트에서 나눠서 사게 되면 할인율도 떨어지고 번거롭다고 생각이 들어서 가장 주문을 많이 할 곳 세 군데를 정해서 베이비 레지스트리를 만들고 웰컴 박스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웰컴박스에 뭐가 들어 있는지 살펴보고 또 그 외에도 각각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Target 타겟
아래 사진을 보면 다양한 혜택들이 있다고 나오는데 사실 제일 중요한 것은 15% 할인입니다. 아기 용품 아시다시피 필요한 것이 너무 많은데 잔뜩 담아두고 전체의 15% 할인을 한번 받을 수 있으니 한꺼번에 많이 사면 꽤 쏠쏠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잘 생각해서 다른 사이트와 나누어서 필요한 물건을 정하고 할인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른 두 곳은 할인을 한번 받을 수 있는데 타겟은 15% 할인을 총 두 번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혜택으로는 위에서 언급한 웰컴 박스가 있는데, 타겟에서는 약 $100 정도의 가치가 되는 물건이 들어 있다고 광고합니다- Free welcome kit ($100* value)
그러면 그 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구성은 어떤지 살펴볼게요! 다른 곳에 비해서 타겟이 제일 웰컴 박스를 주문하기가 어려웠어요. 근처 매장에 가면 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매번 재고가 없어서 온라인 주문으로도 한참을 기다려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타겟이 셋 중에서 구성은 제일 좋았던 것 같아요! 다 샘플이지만 필요한 것들이었고 또 조금씩 써볼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특히나 주요 브랜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실제로 고민하던 제품을 써볼 수 있다는 것이 좋았어요. Dreft 아기 세제는 매우 유명한데, 저희는 고민하다가 이 샘플을 써보고 향이 저희에게는 조금 강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다른 세제를 사기로 결정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구성품 나열해볼게요.
- 물티슈 샘플 세 종류 (Huggies, Honest, Water Wipes- 이것도 한 브랜드가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를 주면서 비교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물티슈 브랜드 한국이나 미국이나 많은 고민을 하니까요!)
- 기저귀 샘플 두 종류 (Huggies, Millie Moon)
- Dr. Brown 젖병
- Dreft 아기세제 샘플
- Lansinoh 수유 패드, 모유 저장팩 샘플
- Aveeno 베이비 로션 샘플
- Bliss Gripe Water 만능 소화제 샘플
- Boogie Wipes Nose Wipes 샘플
- Palmers 튼살 크림 샘플
2. Buy Buy Baby
Target, Amazon과는 다르게 아기/육아 용품을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웰컴박스도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구성품이 허접해서 살짝 실망했습니다! 웰컴박스는 맨해튼 지점에 직접 가서 아기용 옷걸이를 하나 사면서 받아왔어요!
이 사이트도 역시나 한번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타겟에는 없는 큼지막한 제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현명하게 15% 쿠폰을 쓰는 것이 좋아요! 저희는 Stokke Trip Trap 스토케 트립트랩 아기 식탁을 이 15% 할인 혜택으로 샀습니다! Buy Buy Baby 같은 경우는 $600를 쓰면 $200 캐쉬백 이런 혜택이 많이 있는데, 각 물품마다 제일 유명하고 사람들이 많이 사는 브랜드들은 꼭 제외더라고요. 예를 들어서 스토케 트립트랩, 베이비뵨 바운서, 누나 바운서 이런 제품들 말이죠. 워낙 할인을 많이 하지만 제외 상품이 많아서 이 Baby registry의 15% 할인은 브랜드에 상관없이 전체 금액에서 할인을 해 준다는 점이 좋습니다! 비싸고 큼지막한 제품을 살 때 유용하겠죠!
구성품
- 차에 붙히는 Baby on Board 사인
- Aveeno 아기 로션 샘플
- Aquaphor 기저귀 발진 크림 샘플
- Palmers 튼살 크림 샘플
- Dr. Brown 젖병
- Avent 쪽쪽이
- Noodle & Boo 아기 로션 샘플
- Lansinoh 수유패드, 모유저장팩 샘플
3. AMAZON 아마존
아마존은 워낙 미국에서 사는 사람들이라면 매일 같이 주문을 하는 곳이죠? 아마존도 역시나 Baby Registry가 있습니다. 미국에 사는 대부분이 아마존 어플을 사용할 텐데 아래와 같이 직관적으로 registry에 몇 개의 상품이 있고, 얼마나 샀는지 어떠한 제품들을 샀고 더 사야 하는지를 볼 수 있어서 아기 용품들을 관리하기가 편리합니다!
아마존 또한 15% 할인 쿠폰이 두번 들어오고,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집으로 배송이 됩니다.
구성품
- Carter's 뉴본 아기옷- (실제로 보면 너무 작아서 며칠 입힐 수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미국 아기들이 워낙 아시아 아기들보다 작게 나온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 Water Wipes 물티슈 샘플 두 세트
- 엄마용 영양제
- Lansinoh 수유패드, 모유저장팩 샘플
- Cerave- 샴푸, 로션 샘플 하나씩
- Swash 아기 세제 샘플
- Gripe Waster 아기 만능 소화제
- Triple Paste 유두 크림
이렇게 세 군데의 혜택을 살펴보았는데요! 어디 것이 더 좋다 할 것 없이 다 받아 보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아기 용품은 정말 사야 할 것이 많고 이 세군에 정도는 registry를 등록해두고 계속 사용하기 좋기 때문에 샘플 다 받아서 사용하고 또 15% 쿠폰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여러 아이디로 여러번 주문해서 쓰는 사람들도 봤지만, welcome box를 받기 위해서는 한 번은 주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저희는 번거로워서 그렇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현명한 육아용품 쇼핑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이만!
저의 롱아일랜드 생활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방문해주세요!
댓글